자동차/이동체 AI역량 플러스 아카데미 로고
서울--(뉴스와이어)--한국정보산업연합회(회장 정진섭)가 한성대 산학협력단, 이모빌리티IT융합산업협회, 팝콘사, STA테스팅컨설팅과 함께 자동차·이동체 산업의 빠른 변화에 대응을 원하는 리더, 중간 관리자, AI 융합 전문가를 대상으로 ‘자동차/이동체 AI역량 플러스 아카데미’ 무료 교육을 올 10월부터 진행한다.
최근 인공지능(AI) 기술을 바탕으로 하는 자율주행자동차, V2X(Vehicle to Everything), MaaS(Mobility as a Service) 등으로 자동차·이동체 산업의 패러다임이 빠르게 바뀌고 있다.
하지만 한국정보산업연합회가 진행한 설문 조사에 따르면 기업 교육 담당자의 약 70%는 자동차 및 이동체 관련 인공지능 교육의 필요성은 절감하지만 실제로 진행은 못 하고 있다고 답했다.
이에 한국정보산업현합회 컨소시엄은 현업에서 겪는 인공지능 적용에 대한 어려움을 덜어주기 위해 CXO 및 중간 관리자, SW·AI 개발자 등을 대상으로 무료 맞춤 교육 ‘자동차/이동체 AI역량 플러스 아카데미’를 10월부터 개설한다.
개설된 교육 과정은 ‘리더 교육’, ‘중간 관리자 교육’, ‘AI 융합 전문가 교육’까지 총 3개 트랙으로 꾸려졌으며 중간 관리자급 과정과 AI 융합 전문가 과정은 각각 3개 과목을 통해 자동차 및 이동체 분야 최신 기술 트렌드와 실습을 중심으로 하는 교육이 진행된다.
이번 교육은 정보통신사업진흥원의 ‘산업전문인력 AI역량강화 지원사업’의 하나로 진행되는 사업으로 비용은 전액 무료다.
과정별 교육 신청 접수는 한국정보산업연합회 스마트카기술포럼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한국정보산업연합회 개요
한국정보산업연합회는 정보통신기술(ICT)을 통한 산업 지식정보화, 기업경영 디지털화, 산업간 융합화 촉진을 위해 SW(임베디드 포함)와 지식정보 산업을 지원하고 산업계에 최적화된 인력을 육성한다. ICT 관련 단체와의 유대 강화 및 균형적 발전을 도모하고 의견을 수렴, 대변해 국민 경제 발전과 지식기반사회 구현에 이바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