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농업6차산업센터, 롯데아울렛 부여점에서 1일부터 ‘왔슈마켓’ 운영

2021-04-29 08:44 출처: 충남연구원

충남연구원 농업6차산업센터는 5월 1일부터 9일까지 롯데아울렛 부여점 남문 앞에서 도내 농특산물 판매장인 ‘왔슈마켓’을 운영한다. 롯데아울렛 부여점 내 충남 향토특산물관 전경

공주--(뉴스와이어)--충남연구원 농업6차산업센터(이하 ‘6차센터’)는 5월 1일부터 9일까지 롯데아울렛 부여점 남문 앞에서 도내 농특산물 판매장인 ‘왔슈마켓’을 운영한다고 29일 밝혔다.

왔슈마켓은 “충남 농촌융복합산업 경영체의 다양한 농특산물이 왔다”는 의미와 충남의 사투리를 더해 친근한 이미지를 담은 행사명이다.

이번 행사에서는 도내 농촌융복합산업 경영체 26곳에서 내놓은 가공품·신선식품 등 150개 이상의 우수 농·특산물을 전시·판매하며, 단호박 식혜·호떡·군밤 등 즉석조리 식품코너와 공주 알밤줍기 체험 행사장도 만나볼 수 있다. 또한 구매 금액에 따라 사은품을 증정하며, 제품별 할인 행사도 진행할 예정이다.

김현숙 6차센터장은 “롯데아울렛 부여점 왔슈마켓에서 농민의 정성이 가득한 충남지역의 우수한 농산물도 만나보고 체험도 즐기며 소비자와 경영체 모두가 만족하는 시간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충남연구원 개요

충남연구원은 1995년 6월 충청남도와 16개 시·군이 충남의 발전과 도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공동 출연해 설립한 종합정책연구기관이다(현재 15개 시·군). 이에 연구원은 충청남도 및 시군의 중장기 발전 및 지역경제 진흥, 지방행정과 관련된 정책 과제의 체계적인 연구와 개발 등에 대한 전문적·체계적인 조사분석, 연구활동을 통해 각종 정책을 개발·제시하고 있다. 현재 ‘행복한 미래를 여는 충남연구원’을 새로운 비전으로 삼고 연구에 매진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cni.re.kr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