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자산 거래소 포블게이트, 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 획득

가상자산 거래소 특화 항목 56개 포함 전 범위 인증 기준 통과
고객의 안전한 거래 최우선, 투명한 가상자산 산업 발전 위해 노력

2021-04-29 11:13 출처: 포블게이트

포블게이트가 ISMS 인증을 획득했다

서울--(뉴스와이어)--가상자산 거래소 포블게이트(대표 이철이)가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으로부터 정보보호 관리체계(ISMS) 인증을 획득했다고 29일 밝혔다.

개정 특정금융정보법(특금법)에 따른 가상자산 거래소의 자격 요건 중 하나인 ISMS 인증은 기업이 구축한 정보보호 관리체계를 심사하는 제도다. 포블게이트는 관리체계 수립 및 운영 영역 16개, 보호 대책 요구사항 영역 64개 인증 기준과 세부항목 234개에 대한 적합성 평가를 모두 통과해 안전성을 입증했다.

특히 포블게이트는 ISMS 인증심사에서 지난해 11월에 발표된 가상자산 거래소 특화 56개 항목에 대해서도 심사를 받아 가상자산 관련 정책 수립부터 멀티시그 적용 등 보안 강화 방안까지 세세하게 검증을 받았다.

이 밖에도 △관리체계 수립 및 운영의 적절성 △주요 정보 시스템에 대한 접근통제 및 서비스 운영 안전성 △키 관리의 적절성 △거래소 내외부 가상자산 전송·취급 시 안전성에 대한 평가가 이뤄졌다.

포블게이트는 24시간 고객센터를 운영하고 상시 모니터링으로 보안 문제가 발생했을 때 즉각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국내 블록체인 보안 인증 솔루션 기업 ‘해치랩스’와 스마트 컨트랙트 기술을 검증하는 등 강력한 정보 보안을 위해 국내·외 기업들과 협력하고 있다.

이철이 포블게이트 대표는 “포블게이트는 무엇보다 고객의 안전한 거래를 최우선하고, 투명한 가상자산 산업 발전을 위해 전 임직원들이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 정보 및 자산 보호를 위해 보안 체계를 강화하고 신뢰도를 높일 것”이라고 말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