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전남콘텐츠코리아랩 성과 공유회 성료

19일(금), 올해 주요 사업 성과 공유 및 콘텐츠 창작물 전시 운영

2021-11-26 17:30 출처: 전남콘텐츠코리아랩

19일(금)에 진행된 전남콘텐츠코리아랩 성과 공유회에 참여한 시민들이 영상·캐릭터 창작 인큐베이팅 프로그램 성과를 둘러보고 있다

순천--(뉴스와이어)--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원장 이준근)이 운영하는 전남콘텐츠코리아랩이 19일(금) 13시부터 18시까지 ‘2021년 전남콘텐츠코리아랩 성과 공유회’를 성공적으로 마쳤다.

올 한해 전남콘텐츠코리아랩이 운영했던 주요 프로그램에 대한 성과 공유와 전시, 창작자 교류를 위해 마련된 이번 행사는 △제작 지원 성과 전시 △웹툰 창작 아카데미 운영 성과 공유회 △영상·캐릭터 교육 운영 성과 공유회 △창작 공간 운영 성과 공유회, △실패학 콘서트 등 5가지 세부 프로그램으로 나눠 진행됐다.

‘제작지원 성과 전시’는 웹툰(장·단편) 제작 지원사업 결과물 중 7개 콘텐츠, 지역문화콘텐츠 제작 지원사업 결과물 5개, 로컬랩 지원 사업 결과물 5개 등 총 17개 콘텐츠를 영상과 태블릿, 배너 등을 활용해 전남콘텐츠코리아랩 1층 쇼룸과 2층 코워킹스페이스 공간에서 전시됐다.

‘웹툰 창작 아카데미 운영 성과 공유회’는 웹툰 전문가 강연과 웹툰 공모전 시상식을 진행하고, 공모전 선정작 및 플랫폼 연재 지원작 등 웹툰 아카데미 결과물을 2층 세마나실에서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영상&캐릭터 교육 운영 성과 공유회’는 2층 테크랩과 코워킹스페이스에서 영상·캐릭터 교육 결과물 전시를 진행하고, ‘창작 공간 운영 성과 공유회’는 1층 쇼룸에서 창작 공간 운영 사업 결과물 전시로 진행돼 방문객을 맞이했다.

16시부터 진행된 ‘실패학콘서트’는 넷플릭스 화제작 ‘D.P.’ 원작자인 김보통 웹툰작가가 이원중계를 통해 ‘실패는 보이지 않더라’는 주제로 이야기를 펼쳤다. 유튜브 ‘전남콘랩’을 통해 생중계된 이번 실패학 콘서트에서 김보통 작가는 “우연한 기회에 얻은 결과에서 성공을 맛봤지만, 다른 사람에게 보이지 않았던 수많은 시도와 실패가 있었다”며 “미디어 앞에서 누군가의 화려한 성공담을 귀담아듣지 말고, 나만의 시도와 실패를 계속했으면 좋겠다”고 당부했다.

이번 행사를 준비한 진흥원 이준근 원장은 “전남콘텐츠코리아랩은 지역 콘텐츠 생태계 조성을 위해 1년 동안 거침없이 달려왔다”며 “이번 성과 공유회를 통해 스스로를 돌아보고, 더 나은 발전 과제를 도출해 지역민에게 지속적으로 사랑받는 기관으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전남콘텐츠코리아랩은 남도 관광-예술-생태 중심 특화 콘텐츠를 기반으로 창작자 집중 육성을 통한 전라남도 콘텐츠산업 생태계 조성을 위한 목적으로 2018년 12월에 순천 아랫장에 자리를 잡았으며, 문화체육관광부와 전라남도, 순천시의 지원을 받아 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이 운영하고 있다.

전남콘텐츠코리아랩 개요

“빛나는 작은 아이디어가 글로벌 콘텐츠가 되는 그날까지!” 전남콘텐츠코리아랩은 시장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성장하는 전남형 인재육성 및 지역 문제를 해결하는 4차 산업혁명 시대 선도 콘텐츠 비즈니스를 육성한다. 이를 위해 최고의 경영진, 멘토들의 강연 및 워크숍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과 함께 창작자를 위한 시설 및 장비를 제공한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