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와 충청남도가 주관하는 ‘제25회 충남창업포럼’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아산--(뉴스와이어)--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강희준, 이하 충남센터)는 충남센터와 충청남도가 주관하는 ‘제25회 충남창업포럼’이 11월 30일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고 2일 밝혔다.
충남창업포럼은 충남센터와 충청남도가 도내 창업 생태계 허브 역할 수행과 창업문화 확산 도모를 위해 매달 주최하는 행사다.
협력 기관인 한국자동차연구원 강소특구 캠퍼스와 함께 진행한 이번 포럼에는 국내외 스타트업 종사자 또는 스타트업 및 미래 모빌리티 기술 혁신에 관심 있는 참가자들이 온라인으로 참석했다. ‘미래 Mobility 기술 혁신과 스타트업의 투자 전략’의 주제로 캡스톤파트너스 송은강 대표, 에이유 김백현 대표의 강연이 진행됐다.
강연 뒤 이어진 토크 콘서트에서는 두 연사와 함께하는 질의응답 시간을 마련해 해당 분야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는 시간을 진행했다. ‘현재 모빌리티 시장의 변화’, ‘초기 창업 자금을 효율적으로 받기 위한 프로그램' 등의 질의가 이어졌고 미래 Mobility 기술 혁신과 스타트업의 투자 전략 노하우를 공유했다.
이번 포럼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 환경에서 방역 지침을 준수해 진행됐으며, 포럼 현장은 유튜브를 통해(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 채널) 실시간 동시 중계됐다.
충남센터는 포럼 종료 후 시행한 만족도 조사를 바탕으로 다음 회차 포럼의 기반을 마련할 예정이다.